서울아산병원 정기욱 교수

서울아산병원 정기욱 교수는 갑상선암 분야의 권위자입니다. 정 교수는 갑상선암의 조기 발견과 치료를 위해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갑상선암의 수술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정기욱 교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정기욱 교수 프로필
이름정기욱
소속서울아산병원
진료과내분비외과
진료분야갑상선수술,로봇갑상선수술,부갑상선수술
학력서울대학교  의학 박사
대표경력서울아산병원 내분비외과 교수
링크프로필 : 출처 – 공식사이트

개요

 

정기욱 교수는 현재 서울아산병원 내분비외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내분비외과 정기욱 교수

 

서울아산병원 내분비외과 정기욱 교수는 수년간의 노력과 연구를 통해 갑상선 암 환자들의 가장 큰 희망이 되고 있다. 그는 연간 500건의 수술을 진행하며 섬세함과 대범함을 동시에 갖춘 내분비외과의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정기욱 교수는 2002년부터 2004년까지 서울대학교에서 의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2000년부터 2002년까지 의학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그의 학문적 업적은 그의 진료 실력만큼이나 인상적이다.

그는 2016년부터 서울아산병원 내분비외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이전에는 2012년부터 2016년까지 서울아산병원 내분비외과 임상부교수로 일하였다. 또한 2003년부터 2011년까지 국립암센터 갑상선암센터 센터장으로 활동하였다. 정기욱 교수의 경력은 그의 전문성과 능력을 입증하는 것이다.

정기욱 교수는 갑상선이나 부갑상선, 부신과 같은 기관을 수술을 통해 치료하는 일을 주로 맡고 있다. 그는 갑상선 암 환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한 2004~2005년을 기점으로 갑상선 암 분야의 전문가로서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그는 갑상선 암의 진행속도가 느린 ‘착한 암’으로 잘 알려졌지만, 한국인에게 가장 흔한 갑상선 유두암의 경우 림프절 전이가 잘 되고 재발이 잘 된다고 말하였다. 그래서 그는 조직을 최소한 절제하면서도 재발하지 않도록, 더불어 치료 효과는 최대한으로 누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늘 고민하고 있다.

정기욱 교수는 갑상선 암의 양면성을 주의하라고 강조한다. 갑상선 암은 착한 암이지만, 그래도 암이기 때문에 미세한 암까지 수술해야 한다는 주장과 수술을 안 해도 된다는 주장 사이에서 환자는 헷갈릴 수 있다. 그는 이에 대해 “<모든 갑상선 암은 수술해야 한다> 또는 <모든 갑상선 암은 그냥 둬도 괜찮다>라는 명제 모두 옮지 않다”고 말하며, 환자의 나이, 성별, 암의 크기, 모양과 위치, 림프절 전이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정기욱 교수는 의료진 모두가 ‘명의’인 병원이 좋은 병원이라고 생각하며, 그가 소속된 서울아산병원이 바로 그런 병원이라고 믿고 있다. 그는 환자들에게 기억나지 않는 의사로 남고 싶다고 얘기하며, 환자를 말끔히 완치시키고 싶다는 깊은 마음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정기욱 교수는 환자의 친절한 이웃으로, 자상한 조언자로 최선의 결정과 희망의 결과를 이끌어주는 의사로 인정받고 있다

정기욱 교수 후기

 

안녕하세요.

2023년 ○월 ○○일 갑상선암 수술을 받은 ○○○입니다.

202○년 ○○월 타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통해 갑상선암 진단을 받고 수술을 어디서 할지 고민이 정말 많았습니다.우리나라 메이저급 병원, 갑상선으로 유명한 선생님들께 소견을 듣고자 여러 군데 병원을 다녀보고 선택한 곳이 서울아산병원 정기욱 교수님이었습니다.2022년도 동아일보에 소개된 명의가 추천한 명의 갑상선암의 최고의 권위자는 정기욱 교수님이라는 신문기사를 보고 제 마음속에서 이미 교수님게 수술을 받아야지 하고 정했었나 봐요.^^

202○년 ○○월 진료를 받고 202○년 ○월 수술 날짜가 정해지고 수술까지 기다리는 6개월 동안에 초조함도 있었지만 교수님을 믿고 좋은 음식 먹고 운동도 열심히 하면서 수술날을 기다렸습니다.입원해서 회진하면서 수술 부위 등 설명을 해 주시는데 말 한마디 한마디에 권위자답게 수술의 자신감이 뿜뿜 느껴지더라고요. 

저도 모르게 엄지 척을 날렸네요.ㅎㅎ수술실에서 “많이 떨리지요?”라는 질문에 긴장했던 제 마음이 싹~ 없어지더라고요.반절제 수술은 잘 되었고 마취 깨서 잠시 아팠던 통증 빼고는 수술 후 하루가 지났는데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의 몸 상태로 돌아오더라고요.이것 또한 수술 잘 하시는 교수님의 능력이 아닐까 합니다.

감사합니다!서관 121병동 병실 창가에서 보는 한강뷰, 깨끗한 시설, 내분비외과 주치의 서도담 선생님, 121병동 간호사님들께서도 너무 친절하셔서 편하게 병원 생활하고 퇴원했습니다.감상선암 수술을 해야 하는 환우님들이 계신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서울아산병원 정기욱 교수님을 꼭 선택하세요.

진료시간

 

오전진료
오후진료
2023년 11월 기준 진료일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프로필

 

학력

  • 2002 .03 ~ 2004 .02서울대학교  의학 박사
  • 2000 .03 ~ 2002 .02서울대학교  의학 석사
  • 1987 .03 ~ 1993 .02서울대학교  의학 학사

경력

  • 2016 .03 ~서울아산병원 내분비외과 교수
  • 2013 .09 ~대한갑상선학회 연구이사
  • 2012 .04 ~대한갑상선내분비외과학회 홍보이사
  • 2012 .03 ~ 2016 .02서울아산병원 내분비외과 임상부교수
  • 2003 .05 ~ 2011 .12국립암센터 갑상선암센터 센터장
  • 1997 .03 ~ 2003 .02서울대학교병원 전공의, 전임의

논문

이 외에도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의료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여담 및 관련기사

 

  1. 언론 – 서울아산병원, 로봇갑상선절제술 600례 돌파
  2. 언론 – [명의가 추천한 명의]국내 암 1위 갑상샘암 명의는… ‘전통의 강호’ 세브란스 출신 가장 많아
  3. 언론 – 서울아산병원, 美갑상선학회지 논문 게재건수 ‘4위’
  4. 언론 – [이슈 인사이드] 갑상선암 검사, 받아? 말아?
  5. 언론 – 갑상선암 초음파 검진 ‘권고안’ 나왔다

이 글을 같이 근무하는 의료인들의 추천과 이야기를 종합하여 정리한 내용입니다. 질병으로 고통받는 모든 환자와 보호자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기원합니다. 문의 사항 있으시면 댓글이나 메일 주시면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추가내용 작성하고 싶으시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삭제하면서 추가로 검증 후 작성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정보를 위해 도움이 되는 글이 되고 싶습니다.

오늘도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