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안과 이훈 교수

많은 분들이 힘들게 겪고 계신 질병과의 싸움, 그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의료의 세계는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소개를 통해 서울아산병원 안과 이훈 교수님의 전문성이 여러분들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훈 교수 프로필
이름이훈
소속서울아산병원
진료과안과
진료분야백내장, 레이저 백내장 클리닉, IPL 건조증 클리닉, 각막, 각막이식, 노안
학력연세대학교  의학 박사
대표경력서울아산병원 안과 부교수
링크프로필 : 출처 – 공식사이트

개요

 

이훈 교수는 현재 서울아산병원 안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안과 이훈 교수

 

이훈 교수는 연세대학교에서 의학 학사를, 그리고 연세대학교에서 의학 박사를 취득한 후, 다양한 병원에서 임상 경험을 쌓아왔다.

이훈 교수는 백내장과 안구 불편감의 가장 흔한 원인인 안구건조증 및 안검염을 진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막 및 결막 질환 (쇼그렌 증후군, 감염, 면역, 익상편) 도 진료하고 있으며, 각막이식을 통한 각막 질환의 치료와 더불어 시력 및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훈 교수는 2007년부터 2011년까지 세브란스병원에서 안과 전공의로 활동하였으며, 그 후 2014년부터 2015년까지 세브란스병원에서 안과 임상강사로 근무하였다. 이후에는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에서 안과 조교수로, 그리고 서울아산병원에서 안과 임상조교수 및 부교수로 재직하였다. 현재는 2021년 3월부터 삼성서울병원에서 안과 부교수로 활동 중이다.

또한, 이훈 교수는 다양한 학회에서 활동하며 학문적 업적을 인정받았다. 그는 2014년에 제 112회 대한안과학회 세광학술상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2012년에는 보건복지부로부터 보건의 날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이훈 교수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안과 이훈 교수님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교수님에게 진료를 받기 두달전 오른쪽이 심하게 안 보이는 증상과 안통이 있어, 회사 건물에 있는 안과에서 진료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백내장이 상태가 심각하여 대학병원으로 가라는 말씀을 하여 저는 가슴이 철컥 내려 앉았습니다. 이틀뒤 부모님이 가시던 안과에서 진료를 받았으나, 똑같이 백내장 상태가 심하여 빨리 대학병원에서 수술을 받으라며 소견서를 써 주었습니다. 이전 의사분들에게 수술시 위험할 수 있다며, 대학 병원으로 가서 진료를 받으라고 하여, 저는 절망감에 빠져 있었습니다. 4월 2일 교수님에게 첫 진료를 받으면서 심각한 제 눈 상태를 알기에 가슴이 두근거렸으나, 교수님께서 정확한 진단과 함께 바로 수술 일정을 잡아주셔서 깊은 신뢰와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현재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저는 눈이 너무 잘 보이며, 수술 이전보다 만족스런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두달뒤면 둘째 아이가 태어납니다. 아내와 첫째아이 그리고 앞으로 태어날 아이를 선명한 눈으로 볼 수 있다는 사실에 하루하루 감사한 마음으로 지내고 있습니다. 일상의 행복함을 지킬 수 있게 해주신 이훈 교수님에게 찾아 뵙고 인사를 드려야 하오나, 글로써 감사함을 드리게 되어 죄송할 따름입니다. 교수님 감사합니다!!

진료시간

 

오전진료진료
오후진료진료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프로필

 

학력

  • 2010 .03 ~ 2018 .02연세대학교  의학 박사
  • 2000 .03 ~ 2006 .02연세대학교  의학 학사

경력

  • 2021 .03 ~서울아산병원 안과 부교수
  • 2019 .03 ~ 2021 .02서울아산병원 안과 임상조교수
  • 2015 .03 ~ 2019 .02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안과 조교수
  • 2014 .11제 112회 대한안과학회 세광학술상 금상
  • 2014 .05 ~ 2015 .02세브란스병원 안과 임상강사
  • 2012 .04보건복지부 보건의 날 표창장
  • 2007 .03 ~ 2011 .02세브란스병원 안과 전공의
  • 2006 .03 ~ 2007 .02세브란스병원 인턴

논문

이 외에도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의료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여담 및 관련기사

 

  1. 이훈 교수 정식 유튜브 – 이훈과 함께하는 안과 지식 채널
  2. 언론 – “백내장, 우리나라 수술 횟수 부동의 1위‥주요 원인=자외선”(아침마당)
  3. 언론 – 눈 침침한 부모님, 노안 아니다? 놔두면 합병증 부르는 백내장
  4. 언론 – 노안 왔다고 백내장수술? 큰코 다친다
  5. 언론 – 혹사 당하는 눈, 피로에서 해방되려면…
  6. 언론 – 촉촉한 인공눈물, 깜빡깜빡 눈운동, 뜨끈뜨끈 온찜질
  7. 언론 – 눈 충혈되고 뒷목 잡기 전에… 스마트폰과 ‘거리두기’하세요
  8. 언론 – [건강한 가족] 백내장 오면 곧장 인공수정체 삽입? 일상 큰 불편 없으면 관리부터
  9. 언론 – 코로나 시대 VDT 증후군 급증…안구건조증 막으려면 온도 낮추고 가습기 틀어야

이 글을 같이 근무하는 의료인들의 추천과 이야기를 종합하여 정리한 내용입니다. 질병으로 고통받는 모든 환자와 보호자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기원합니다. 문의 사항 있으시면 댓글이나 메일 주시면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추가내용 작성하고 싶으시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삭제하면서 추가로 검증 후 작성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정보를 위해 도움이 되는 글이 되고 싶습니다.

오늘도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