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관절 명의 빈성일 교수 (인본병원)

무릎 관절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크고 복잡한 구조 중 하나로, 일상 생활의 다양한 활동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러나 이 무릎 관절이 손상되거나 질병에 걸리면 통증과 함께 움직임이 제한되어 삶의 질이 크게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 분야의 역사로 알려진 빈성일 교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빈성일 교수
이름빈성일
소속인본병원 파주운정점
진료과정형외과
진료분야무릎
학력서울대학교 의학 박사
대표경력서울아산병원 정형외과 주임교수
전) 대한슬관절학회 회장
링크프로필 : 출처 – 공식사이트

개요

 

빈성일 교수는 정형외과 전문의로, 무릎관절염, 무릎 관절경수술, 무릎 인공관절 수술 등의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무릎 인공관절 수술에 있어서는 세계적인 전문가로 꼽히며, EBS 무릎 인공관절 수술 명의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무릎 관절 명의 빈성일 교수

 

빈성일 교수는 1982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1990년 울산대 의과대학(서울아산병원) 교수로 부임하였습니다. 서울 아산병원 정형외과 주임교수를 역임했으며, 대한정형외과학회 편집위원과 대한슬관절학회장등을 역임하며 슬관절 분야에서 저명한 석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빈성일 교수는 무릎관절염, 무릎 관절경수술, 무릎 인공관절 수술등 고난도 무릎 관절 수술을 집도해온 정형외과 전문의입니다. 특히 무릎 인공관절 수술에 있어서는 세계적인 전문가로 꼽히며, EBS 무릎 인공관절 수술 명의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빈성일 교수는 무릎관절염의 수술적 치료에 있어 다양한 연구를 진행해왔으며, 특히 무릎 인공관절 수술의 성공률과 안전성 향상에 기여하였습니다. 또한, 무릎관절염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대중적인 강연과 저술 활동을 통해 무릎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데에도 앞장서 왔습니다.

빈성일 교수는 2023년 3월 정년 퇴임 후, 현재 파주 인본병원에서 명예원장으로 진료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진료시간

 

오전진료수술진료진료
오후수술진료수술수술
2023년 10월 기준 진료일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프로필

 

학력 및 경력

-서울대학교 의학 학사
-서울대학교 의학 석사
-서울대학교 의학 박사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서울아산병원 정형외과 주임교수

학회 및 주요활동

-전) 대한슬관절학회 회장
-대한정형외과학회 편집의원
-대한슬관절학회 학술 및 편집위원
-EBS 명의 (611회, 퇴행성 무릎 관절염) 출연 외 다수

주요 교육활동

관절내시경 및 인공관절술(어깨, 무릎, 발목 관절)

여담 및 관련기사

 

  1. 영상 – [EBS 명의 스페셜] 당신이 꼭 알아야 할 무릎 통증
  2. 영상 – 무릎 수술 안하고 좋아지는 방법은 없을까? 명의가 알려주는 골관절염
  3. 영상 – [파주운정인본병원] 의사들이 인정한 명의 빈성일 원장님이 말하는 무릎 인공관절 수술
  4. 언론 – [의료계 소식] 인본병원 파주점, 서울아산병원 빈성일 교수 영입
  5. 언론 – ‘명의’ 빈성일 교수 “절골술, 자기 관절 쓸 수 있어…체중 분산시키는 형태”
  6. 언론 – 환절기 찬바람에 고개 드는 지긋지긋한 ‘골관절염’

이 글을 같이 근무하는 의료인들의 추천과 이야기를 종합하여 정리한 내용입니다. 암으로 고통받는 모든 환자와 보호자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기원합니다. 문의 사항 있으시면 댓글이나 메일 주시면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추가내용 작성하고 싶으시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삭제하면서 추가로 검증 후 작성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정보를 위해 도움이 되는 글이 되고 싶습니다.

오늘도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