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직장암 명의 삼성서울병원 김희철 교수

대장암과 직장암으로 고통받는 환자분들, 찾아야 할 최고의 의사, 김희철 교수님을 소개합니다!

요즘 전 세계적으로 대장암과 직장암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환자분들과 그 가족들은 치료에 대한 불안과 걱정이 많아지게 되죠. 그런 분들께 소개드리고자 하는 의사님은 바로 김희철 교수님입니다. 업적과 경험, 병원 내 성과, 그리고 환자분들과의 소통 방식까지, 교수님은 환자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최적의 선택입니다. 이제 교수님의 성과와 업적을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희철 교수
이름김희철
소속삼성서울병원
진료과대장항문외과분과
진료분야대장암, 직장암, 유전성 대장암, 전이성 대장암, 로봇 수술
학력경희대학교 대학원 의학박사 졸업
대표경력2021.11~ 삼성서울병원 기획총괄
2011.12~2017.03 삼성서울병원 대장암센터장
링크프로필 : 출처 – 공식사이트

개요

 

대장암, 직장암의 명의로 알려진 김희철 교수는 현재 삼성서울병원에서 대장항문외과분과에 교수로 재직중이다.

대장암, 직장암 명의 김희철 교수

 

대장암과 직장암 환자분들에게 김희철 교수님을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어 글을 남기게 되었다. 암 진단을 받고 많은 불안과 고민 속에서 좋은 의료진을 찾으신 분들께 의지할 수 있는 의사를 소개하고자 한다.

  1. 업적과 경험 김교수님은 대장암과 직장암 분야의 전문가로, 높은 수준의 진료를 실현하시는 분이다. 국내 대학병원에서 평균적으로 의사 한 명이 연간 약 300여 명의 환자를 수술하는 반면, 김교수님은 총 500여 명 정도의 수술을 집도한다. 이는 하루에 평균 두 건 이상의 수술을 진행함으로서 가능한 목표이다.
  2. 대장암센터장의 역할 김희철교수가 대장암센터장으로 위촉되신 이후, 삼성서울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수술 중 사망률이 가장 적은 병원으로 선정된 적이 있다. 이러한 성과는 김교수님의 탁월한 실력과 전문성을 입증하는 바로 그 증거이다.
  3. 환자들과의 소통 김교수는 환자들의 건강과 이를 겪는 과정에 대한 불안을 완화하고자 매주 월요일에 건강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환자분들이 마음껏 궁금증을 묻고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많은 환자들이 김교수님의 진료에 대해 믿음을 갖게 되었다.

암 진단 후 겪게 되는 고통과 불안, 그리고 거침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역량 있는 의사를 찾고 계신다면, 김희철 교수님을 정말 강력하게 추천드린다. 전문적인 진료와 따뜻한 소통으로 여러분의 건강을 되찾으실 수 있기를 바란다.

진료시간

 

오전진료가능
오후진료가능
2023년 08월 12월 기준 화요일 오후, 목요일 오전에 진료 예약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바란다.

프로필

 

학력

2003.02경희대학교 대학원 의학박사 졸업
1998.02서울대학교 대학원 의학석사 졸업
1989.02서울대학교 의과대학원 의학사 졸업
1985.02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원 의예과 수료

경력

2021.11 ~현재삼성서울병원 기획총괄
2011.0401 ~현재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외과 교수
2001.01 ~현재대한대장항문학회 이사
2011.12 ~ 2017.03삼성서울병원 대장암센터장
2011.08 ~ 2013.12성균관의대 학생담당 부학장
2008.03 ~ 2011.03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외과 부교수
2008.01 ~ 2008.02삼성서울병원 외과 임상부교수
2005.04 ~ 2007.12서울아산병원 외과 부교수
2001.04 ~ 2005.03서울아산병원 외과 조교수
1999.03 ~ 2001.03서울중앙병원 일반외과 전임강사
1998.03 ~ 1999.02영국 왕립암연구재단 연구전임의
1997.05 ~ 1998.02서울중앙병원 일반외과 전임의
1994.03 ~ 1997.04군의관 복무
1994.02일반외과 전문의 자격 취득
1990.03 ~ 1994.02서울대학교 병원 일반외과 전공의과정 수료
1989.03 ~ 1990.02서울대학교병원 인턴과정 수료

학회활동

대장암 연구회 간사
대한 암학회 평생회원
대한 외과학회 평생회원
대한대장항문학회 학술위원회 위원
대한임상종양학회 편집위원
미국 대장항문학회 정회원
미국 암연구학회 정회원
유럽 대장항문학회 정회원

후기

 

교수님! 5월 18 일 오전 8시에 로봇수술 받은 김재확 환자 보호자입니다.수술전날 수술하던 그 시간까지도 눈물이 앞을 가려서 걱정만 하고 있었습니다. 남편이 카페에 가입하지 않고 글도 잘 읽지 않아 대장암에 대한 지식이 없었습니다. 장루가 뭔지도 모르는 사람이었습니다.수술이 끝나고 회복실에서 나와 입원실로 올라가서 대기( 환자 옷갈아입히고 그러느라 보호자는 입구에서 대기) 하는 그 시간에 제 머릿속은 임시 장루 했는지가 제일 궁금했습니다. 항문위 3.5cm밖에 안되는 곳이고 암덩어리가 너무 크고 더군다나 전이 의심까지 있어서 당연 장루를 했을거라 생각하면서도 마음 한구석엔 혹시나 하는 기대감이 …기도 하면서도 장루에 대한 기도는 하지 못했습니다. 전이만 없게 해달라..살려주시라는 기도만 했는데 … 너무나 감사하게도 임시장루없이 직장도 2cm 남겨서 수술을 그 어려운 수술을 해냈지 말입니다.^^ 수술후 입원했을때도 주위 환자들 보다 상태가 더 좋아서 보호자인 제가 너무 편했습니다. 수술날 저녁부터 회진 도시는 교수님~! 모습 처음 뵙고 이런 말씀 드리기 민망하지만…반했습니다. 정말 저희에겐 아이돌보다 더 멋있는 연예인 같은 교수님이십니다. 수술이 아침 일찍 잡혀 있지 않는 한 오전.오후로 회진 하시면서 환자 한분한분의 마음을 헤아려주셨던 교수님~! 퇴원해서 지방에 내려왔는데 여기저기서 전화가 오면 우리 교수님께서 최고의 수술을 해주셔서 교수님께 수술받게 된게 신의 한수였다고 말하고 있답니다. 의사로서 처음 국회의원이 된 이의원에게도 자랑했습니다. 김의원에게도요~( 남편대학때 총학생회 모임) 두분이 김희철 교수님 이름 외웠대요~ 감사하다고 전해주시랍니다. 저희부부도 교수님 위해 항상 기도드리겠습니다. 저희뿐만 아니라 모든 환자분들이 교수님의 가정과 건강과 행복을 위해 기도할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우리 교수님은 이세상에서 최고로 행복한 사람이 될것이 분명합니다.

혹시 이글을 읽게 되는 아직 수술을 안하신 환우들께 이야기 하고픈건 단 한번의 선택으로 삶의 질이 하늘과 땅 차이가 될수도 있으니 어떻게 해서든지 김희철교수님께 수술 받으시라 말하고 싶습니다. 저희가 그랬거든요~ 다른 병원에서 수술전 검사까지 받고 지친 남편 겨우 설득해서( 진료만 받아보자고) 수술날짜가 잡혀있었는데도 김희철 교수님께 진료받으러 갔습니다. 교수님 뵙자마자 남편이 맘을 정해서…다른병원 수술도 취소시키고 김희철교수님과 다시 수술날짜 잡았습니다.(다른병원에선 장루하는건 당연하고 항문을 살릴수 있을지가 걱정된다고 했습니다.)

교수님 교수님~!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 다음에 뵙겠습니다.

여담 및 관련기사

 

  1. 김희철 교수가 운영하는 카페 – 대장암과 싸우는 사람들의 모임
  2. 영상 – [#김희철교수] 대장이 보내는 위험 신호 | 생로병사의 비밀 – FULL 인터뷰
  3. 영상 – [외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삼성서울병원 김희철
  4. 영상 – 방귀, 변비가 잦을 때 잘못 알고 있던 상식들… 대장암?!!
  5. 영상 – 톡투대장암 토크콘서트_삼성서울병원 김희철 교수
  6. 언론기사 – “암환자, 시름 클수록 재발 위험 높아…초기부터 관리해야”
  7. 언론기사 – 말기 환자도 수술 가능한 시대… 사망률 세계 최저
  8. 언론기사 – 삼성서울병원, 대장암센터 심포지엄 개최
  9. 언론기사 – 김희철․이우용 교수, AJCC 메뉴얼 향상 이끌다
  10. 언론기사 – [명의의 건강비결] “적게 먹고 꾸준히 운동하며 건강관리합니다!”
  11. 언론기사 – 대한암학회-대한대장항문학회,‘톡투대장암 토크콘서트’ 개최
  12. 언론기사 – [우리동네 이사람]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대장암센터 ‘김희철 교수’
  13. 언론기사 – [박재붕의 굿 닥터] 삼성서울병원 김희철

이 글을 같이 근무하는 의료인들의 추천과 이야기를 종합하여 정리한 내용입니다. 암으로 고통받는 모든 환자와 보호자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기원합니다. 문의 사항 있으시면 댓글이나 메일 주시면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추가내용 작성하고 싶으시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삭제하면서 추가로 검증 후 작성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정보를 위해 도움이 되는 글이 되고 싶습니다.

오늘도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