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질환] 서울아산병원 김태용 교수

갑상선은 목 앞쪽에 위치한 나비모양의 작은 장기로,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이 갑상선이 과하게 활동하거나(갑상선기능항진증), 부족하게 활동하면(갑상선기능저하증), 또는 암이 발생하면 우리 몸에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런 갑상선 질환은 진단과 치료 모두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필요하며, 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적절한 치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처럼 갑상선 질환은 그 복잡성과 중요성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분야입니다. 그 중에서도 서울아산병원 김태용 교수님은 갑상선 질환에 대한 깊은 이해와 뛰어난 치료 능력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김태용 교수님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태용 교수 프로필
이름김태용
소속서울아산병원
진료과내분비내과
진료분야갑상선질환,갑상선암
학력서울대학교 (의학 박사)
대표경력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교수
링크프로필 : 출처 – 공식사이트

개요

 

김태용 교수는 현재 서울아산병원 내분비내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김태용 교수

 

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이 미국 갑상선학회가 발간하는 공식 저널인 ‘사이로이드(THYROID)’에 논문 게재 건수 세계 4위 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는 대한민국 갑상선 연구의 수준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음을 의미한다.

서울아산병원은 최근 3년간 ‘사이로이드’에 31편의 논문을 실어, 세계 유수 의료기관으로 꼽히는 하버드의대, 메이요클리닉, 메모리얼 슬로언케터링 암센터의 뒤를 이었다.

이러한 성과의 중심에는 서울아산병원 김태용 교수가 있다. 김태용 교수는 의사라는 직업이 ‘평생 연구하는 사람’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실천하고 있다. 그는 지속적으로 의심하고, 비교하고, 분석하여 최선의 치료법을 찾아내는 노력을 기울이며 대한민국 의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김태용 교수는 2002년에 서울대학교에서 의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리고 2006년부터 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에서 교수로 임직하였으며, 2011년부터는 부교수로 활동하였다. 2017년부터는 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런 경력과 노력을 바탕으로 김태용 교수는 갑상선 질환 치료와 연구에 있어 세계적인 인정을 받았다. 이를 통해 김태용 교수는 건강 문제로 고민하는 환자나 보호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와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김태용 교수 후기

 

최근 회사 종합검진중 지정된 종합검진기관(병원을낀곳이 아닌)에서 갑상선 초음파 검사를 하시던 선생님께서 연신 고개를 갸우뚱 하시면서 오랫동안 저의 목부위 부분을 검사하신후 하는 말씀이 크기가 이전년도대비 커진것은 아니나 갑상선 결절 모양이 보기 안좋다..석회화를 동반하였고,,,,,타원형, 내부 불균일한 결절 등등 검사 종료후 다른 장소로 이동 갑상선 초음파검사시 안좋아보이니 내분비내과 혹은 큰병원에가서 조직검사등을 해보라고 권유, 의뢰서를 받고서는 하늘이 노랗다는것이….아!! 이제나이 50중반, 아무런 저각증세도 없었고,,,이전 2개년 결절크기 변화도 거의 없는것 같은데………..어찌됐든 일주일간 초조, 불안, 각종인터넷검색, 평생 약복용, 기타등등 검색 아는게 병이라는것이 이런것인지…. 어찌됐든 드뎌 김태용교수님 면담시간 두근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선생님을 뵈었지요…초음파결과지를 보면서 일일이 하나하나 다 짚어주시면서 너무나도 친절히 그리고 상세히 설명해주시면서 환자입장에서, 그리고 똑같은 초음파결과지인데 그것에대한 의학적인 판단과 세부적인 말씀등은 너무나도 감사했습니다. 결국은 일주일간 천당과 지옥을 오고갔는데 김태용교수님의 해박한 의학적인 소견과 결과지를 근거로한 견해를 바탕으로 갑상선암이 아닌것을 ……안도의 한숨을 내쉬면서,연신 고맙습니다.고맙습니다….했지요 물론 암이 아니라는것을 안 기쁨이 가장컷지만, 수없이 유사한 환자를 대하면서 환자를 대하시는 말투, 표정, 그리고 상세하고 자세한 설명은 신뢰감 그 자체였습니다,. 김태용선생님 감사합니다. 6월이되면 저희 연로하신 모친께서도 아산병원에서 심장내과 입원, 시술 기타등등 검진을 앞두고있는 입장에서 너무나도 아산병원에대한 신뢰가 갑니다. 초진환자 처음오는 창구 운영으로 스피드한 업무처리, 또 각과마다 간호사님 접수및 안내도우미 역할, 각과 교수님 방 앞에서 간호사님께서 대기하고 업무처리를 해주시는 부분, 기타 면담전 사전 면담 운영등등은 결국 미국 뉴스위크- 스타디스타 선정 국내 1위병원, 세계34의 병원의 아성이 왜 생겼는지 알것 같습니다. 환자에게 신뢰를 주는 병원! 환자를 편히해주는 병원 아산병원 감사합니다

진료시간

 

오전진료진료
오후진료진료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프로필

 

학력

  • 2002 .03 ~ 2004 .02서울대학교  의학 박사
  • 2000 .03 ~ 2002 .02서울대학교  의학 석사
  • 1990 .03 ~ 1996 .02서울대학교  의학 학사

경력

  • 2017 ~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교수
  • 2011 ~ 2017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부교수
  • 2008 ~ 2010메모리얼 슬론 케터링 암센터 방문 연구원
  • 2006 ~ 2011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조교수
  • 2004 ~ 2006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임상전임강사
  • 2001 ~ 2004서울대학교병원 전임의
  • 1997 ~ 2001서울대학교병원 레지던트
  • 1996 ~ 1997서울대학교병원 인턴

논문

이 외에도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의료 기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여담 및 관련기사

 

  1. 영상 – 과도한 갑상선 기능을 조절 해 주는 약 | 갑상선 기능 항진증 약의 모든 것 | 부작용 & 언제까지 먹어야 할까??
  2. 영상 – [내 몸의 호르몬 밸런스 – 갑상선편] 갑상선암의 궁금증!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3. 영상 – 식욕은 떨어지는데 살이 자꾸만 찐다면??
  4. 언론 – [제대로 알자! 의학 상식] 갑상선암 진행 더뎌도 조기 진단·치료는 필수
  5. 언론 – 갑상선 기능 저하증 환자 40% 여름·가을 되니 정상기능 회복
  6. 언론 – “폐경 전 비타민D 먹으면 갑상선염 예방”
  7. 언론 – 갑상선 중심부바늘생검 증가세…세침생검 단점 보완
  8. 언론 – [건강 팁] 쉬운 암? 방심 말아야 할 갑상선암
  9. 언론 – “갑상선에 난 작은 혹 의사가 자꾸 수술하라네요”

이 글을 같이 근무하는 의료인들의 추천과 이야기를 종합하여 정리한 내용입니다. 질병으로 고통받는 모든 환자와 보호자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기원합니다. 문의 사항 있으시면 댓글이나 메일 주시면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추가내용 작성하고 싶으시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삭제하면서 추가로 검증 후 작성해드리겠습니다. 많은 정보를 위해 도움이 되는 글이 되고 싶습니다.

오늘도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Leave a Comment